미쉐린, 로버트 파커 와인 애드보케이트와 파트너십 결성

|
공유하기:

5988-combine_rp-jpg

지난 7월 4일, 글로벌 타이어 회사이자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인 미쉐린 가이드 (MICHELIN Guide)를 출판하는 미쉐린(Michelin)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읽히는 독자적인 고급 와인 가이드 로버트 파커 와인 애드보케이트(Robert Parker Wine Advocate, 이하 RPWA)와 로버트 파커 닷컴 (RobertParker.com)의 지분 40 %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미국의 로버트 M. 파커(Robert Parker)에 의해 1978년 설립된 RPWA는 국제적으로 인정으로 받는 권위 있는 와인 가이드이다.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훌륭한 와인에게 주어지는 등급은 열정적인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와 와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그의 팀의 독창적인 와인 테이스팅 방법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전문가 그룹의 테이스팅을 통해 모든 와인은 테이스팅 노트와 더불어 50에서 100점 사이의 점수를 부여받는다. 이러한 엄격한 시스템 덕분에 RPWA는 전 세계 와인 컬렉터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굳건한 신뢰와 국제적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오늘날 RPWA는 매년 약 4만여 개의 와인 리뷰를 작성해서 발표하고 있다.

RPWA는 싱가포르와 미국의 나파(캘리포니아) 및 몽크턴(매릴랜드)에 지사를 두고 있다. 로버트 파커 닷컴 (RobertParker.com) 웹사이트에는 1992 년부터  출간된 30만 개 이상의 오리지널 테이스팅 노트가 포함된 모든 와인 애드보케이트의 발행물이 보관되어 있다.

또한 최근에는 대중들이 미식과 함께 고급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플랫폼을 개발하기도 했다. RPWA와 미쉐린은 2016 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 – 마카오에서 미쉐린 가이드의 ‘스타’ 셰프들의 요리와 로버트 파커 와인 애드보케이트의 전문가들이 추천한 어울리는 와인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와인 마스터이자 RPWA의 편집장인 리사 페로티 브라운(Lisa Perrotti-Brown)은 “미쉐린 가이드와 함께 싱가포르와 홍콩 – 마카오에서 개최해온 행사는 두 회사가 협업을 통해 충성도 높은 우리의 고객들에게 더 큰  감동을 주는 훌륭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한 좋은 기회였다. 이 두 회사의 역량이 합쳐져서 전 세계의 미식과 와인 애호가들에게 비할 데 없이 훌륭한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렸다는 건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세계적인 와인 파트너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쉐린은 미식 분야에서의 경험을 강화하고 확장하고 있다. 미쉐린 식품 및 여행사업부의 CEO인 알렉상드르 테인(Alexandre Taisne)은 “전 세계에 걸친 미쉐린과 RPWA에 대한 신뢰도는 검증된 방법론과 침범할 수 없는 독립성을 바탕으로 조직된 독특한 선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하며, ‘’미식 문화의 국제적 표준이라 할 수 있는 미쉐린 가이드를 만드는 미쉐린과 와인 테이스팅 및 등급 평가에 있어 세계적인 선두 주자인 RPWA 간의 파트너십은 좋은 레스토랑과 훌륭한 빈티지 와인을 즐기는 우리 고객들에게 특별한 순간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초반에는 유럽 및 기타 지역보다 아시아 및 북미 시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그리고 탄탄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보다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